본문 바로가기
일상 리뷰

[방역패스 정리] 화이자, 1차접종 백신패스 및 후기

by 짱구의 일상 2021. 12. 27.

 

안녕하세요 짱구입니다 🙂

오늘은 화이자 백신 1차 접종 후기와

1차 접종자는 방역 패스를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백신 패스에 대한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얀센을 제외한 백신 1차 접종자는

방역 패스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요즘 얀센을 찾는 미접종자분들이

많다고 하더라고요

 

얀센의 경우 물량도 적고

미접종자들이 몰리다 보니

 

맞고 싶어도 찾기가

쉽지 않을 거 같아요 😢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예진표

여튼

 

저는 이번에 코로나 백신 화이자를 1차 접종했어요

개인 사정으로 인해 조금 늦게 맞았네요,,ㅎ

 

병원도 선택할 수 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어린이병원이 친절하고

위생적으로 더 안전할 거 같아서 

 

해운대 중동에 위치한

푸른바다어린이병원을 선택했어요

 

물론 다른 병원들도

친절하고 위생적이겠지만

 

푸른바다어린이병원을 선택하기

잘한 것 같아요

( ˶ᵕ ﻌ ᵕ˶︎ ︎)

 

들어갈 때 신발 벗고 맨발로 다니고

의사 선생님이 엄청 친절하게

잘 설명해주시더라고요

주사는 맞은 줄도 몰랐어요

제가 살면서 맞은 주사 중 가장

느낌이 없었던 거 같네요

 

첫날은 별 증상 없이 괜찮았는데

다음날부터 약간의 두통, 가슴 답답함, 피로감

음.. 감기몸살 같은 느낌이 확 왔어요 😵

 

지금은 맞은 지 좀 됐는데도

여전히 피로감이 늘었네요

 

이게 방역 패스가 없어서 집에 계속

있어서 그런 건지 코로나 백신 접종 때문에

그런 건지는 모르겠지만 엄청 무기력해요


 

화이자의 경우

1차 접종 후 3주 뒤

2차 접종을 해요

 

근데

2차 접종 후 2주 후부터

방역 패스가 유효하기 때문에

 

지금 바로 맞아도

최소 5주는 아무것도 못 하니까

여러분들도 빠른 시일 내에 맞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아! 마지막으로

급하게 꼭 모임이 있는 경우는

 

하루 전에 PCR 검사를 받으면

다음날 결과와 함께 인증서가 발급돼요

 

인증서를 받은 시점으로부터 48시간

방역 패스를 소지한 것과 같이

인정을 해주는 점 참고 부탁드려요 !

(/^▽^)/

 

구독과 댓글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

 

 

짱구의 하루 인스타 링크

https://www.instagram.com/zzanggu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