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오동동아구할매집 마산본점, 아구찜의 원조 마산 건아구찜

by 짱구의 일상 2021. 12. 14.

안녕하세요 짱구입니다 🙂

바쁘다 보니 오랜만에 돌아왔네요

이제는 다시 폭풍 업로드🔥

 

이번에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

아구찜을 먹으러 친구들과

창원 마산에 함께 갔어요

 

제가 마산까지 간 이유는

아구찜이 만들어진 곳이

 

바로

마산 오동동이기 때문이에요

 

🐟

그래서 오늘은

마산 아구찜의 원조이자

마산 아구찜 중 가장 핫한 맛집

 

오동동 아구할매집 마산 본점을

소개하겠습니다

 

오동동아구할매집 마산본점입구
오동동아구할매집 별관입구

별관은 회식이나 사람 많을 때

운영하는 거 같아요

참고 부탁드릴게요!

 

연락처 : 055-241-2566

주소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아구찜길 13 오동동아구할매집

영업시간 : 10:00 - 23:00

연중무휴

 

위치

마산 맛집

오동동 아구할매집 마산본점의 위치는

아래 플레이스를 참고해주세요

주차

오동동 아구할매집 마산본점 주차장

가게 바로 앞에

이렇게 넓은 전용주차장이 있어서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거 같아요

 

내부 테이블은 손님이 너무 많아서

못 찍은 점 양해 부탁드릴게요

 

설명보단 메뉴판부터 보고 싶으시죠??

설명은 나중에 하고 메뉴판으로

바로 넘어갈게요 !

٩(๑❛ᴗ❛๑)۶

메뉴판

메뉴판 구성은

건 아귀찜/ 생(급냉) 아귀찜/ 생물 아귀찜/ 아귀 꽃게 해물찜

미더덕찜/ 아구 불갈비/ 아귀탕/ 아귀 수육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생 아귀찜은 급냉이고

생물 아귀찜이 진짜 생 아귀

사용하니까 참고하세요

◝(⁰▿⁰)◜

 

아까 아구찜의 원조는 마산이라고

말씀드렸는데 처음 만들어졌을 땐

우리가 알고 있는 생 아구찜이 아니라

건 아구찜이었다고 해요

 

그래서

저희는 아구찜의 원조인

건 아귀찜을 주문했답니다

기본 반찬 구성

기본 반찬은 간단하게

깍두기/ 마늘 절임/ 옥수수콘/ 다시마/ 젓갈/ 동치미

이렇게 구성되어 있네요

 

다른 건 여느 식당 반찬 맛이었고

동치미가 완전 대박이었어요

 

시원하고 간도 잘 맞아서

리필했답니다

메인 메뉴

건 아구찜

아까 말씀드린 대로

마산이 원조인

건 아구찜 !

 

비주얼은

일반 아구찜이랑 똑같아 보이죠 ??

하지만

전분이 들어가지 않았고

아귀 맛은 전혀 달라요 ㅎㅎ

 

건 아구

건 아구

생 아구랑은 다르게

질기면서 쫄깃한(?) 식감이다 보니

호불호가 많이 갈리지 않을까 싶네요

 

약간

코다리 조림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

 

개인적으로는

아구찜을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괜찮았지만

 

대부분은 생 아구

훨씬 좋아할 거 같네요

제 친구들 또한

맛있어하진 않았어요

 

 

저는 아구찜을 좋아해서

원조 아구찜의 맛을 보고 싶어서

건 아구찜을 주문했지만

 

그런 궁금증이 없는 분들은

생 아구찜 시키는 거 추천드려요

저는 아구찜을 매우 많이 먹어봤기 때문에

흔하게 맛있는 아구찜은 많이 먹어봤어요

그러다 보니

 

그 집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가 필요한데

오동동 아구할매집 아구찜 양념 맛은

마산 맛집답게 매콤하고 칼칼한

이 집만의 특유의 향이 있어서 좋았어요

 

찾아가진 않겠지만

다음에 마산 놀러 갈 일이 있으면

다시 한번 들릴 거 같네요


아! 마지막으로

오동동 아구할매집과 진짜초가집

두 집 중 어느 집이 원조인지

찾아봤지만

 

신문기사에서도

서로 원조라고 해서

정확히는 모르겠어요

 

설립연도 등을 봤을 때

두 집 다 원조집인 거 같으니

취향 따라가면 될 거 같아요

 

오동동 아구할매집

★★★☆☆

 

구독과 댓글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