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범일동 맛집] 원조할매낙지, 조방낙지의 원조는 여기다 !

by 짱구의 일상 2022. 1. 5.

 

안녕하세요 짱구입니다 🙂

이번에 소개할 곳은 부산 맛집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부산 조방낙지의 원조집인

범일동 원조할매낙지입니다

 

조방낙지 들어보긴 했는데

왜 조방낙지인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

 

우선 조방은 조선방직 주식회사의 줄임말입니다

 

부산 범일동에 세워졌던 조선방직 주변에

자연스레 사람이 모이고 번화가가 되자 사람들이

이 일대를 조방이라고 부르게 됐다고 하네요 👀

 

이 번화가에 들어선 점포 중 하나가 낙지볶음집이었고

맛이 좋아 유명세를 떨치면서 주변에 낙지볶음 거리가 형성되고

범일동 조방낙지가 전국으로 상호명이 퍼졌다고 하네요

 

그 조방낙지의 원조집이 바로 여기

조방 55년 전통의 원조할매낙지집 🔥

 

가게 입구와 내부

연락처: 051-643-5037

주소: 부산 부산진구 골드테마길 10

영업시간: 매일 10:00 ~ 21:30

21:30에 영업 종료입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어요

(๑>ᴗ<๑)

 

골목 안에 있던

원조할매집이 밖으로 이전했어요

여기가 여러분들이 찾던 원조집 맞아요,,ㅎ

 백종원의 3대 천왕에도 나왔답니다 🖤

 

자세한 위치는 아래 플레이스 참고해주세요 !

위치

 

 

메뉴판

메뉴판

조방낙지의 원조니까

메뉴 구성은 당연히 낙곱새 !!

 

낙곱새 뜻은

말 그대로 낙지/ 곱창/ 새우인 거

다들 아시죠 ??

(๑˘ꇴ˘๑)

 

여튼

이렇게 유명 맛집인데도

불구하고 가격이 정말 저렴하죠 ??

 

가격을 올려도 항상 만석일 거 같은데

조방낙지를 찾는 손님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올리지 않는 거 같아 정말 원조집답다는 생각을 많이 했어요

💯

기본 세팅

밑반찬

밑반찬 구성은

부추/ 김치/ 마늘 절임/ 동치미

딱 4개로 되어있어요

 

오래된 맛집의 클리셰

매우 심플하지만 뛰어난 맛을

가진 밑반찬들이었어요

 

동치미의 시원함은

아직 여운이 남네요

( ´╹ᗜ╹`*)

 

제 오늘의 픽은

많은 분들이 실망하실지 모르지만

낙곱새가 아닌 낙새입니다

 

안타깝게도 저는 곱창을 못 먹어요 😥

오늘의 픽

원조할매낙지의 낙새

우선 낙새 양념은

깔끔하다는 말이 제일

적합한 말인 거 같아요

 

제가 먹어본 낙곱새는

항상 찐한 맛? 이었는데

 

원조할매조방낙지의

양념은 정말 깔끔하면서도

감칠맛이 나서 땡기는 맛입니다 😋

 

다만 저는 간이 센 걸 좋아하는데

간이 딱 맞아서 저한텐 아쉬웠어요 

양념도 양념이지만

범일동 원조할매낙지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신선한 재료였어요 👍

 

탱글탱글하고 큰 새우 보이시나요 ??

신선하다 보니 정말 탱탱했어요

저는 먹는 내내 감탄밖에 안 나왔습니다

제가 이때까지 먹어본 낙곱새 새우 중 최고였어요

🦐

 

낙지 또한 새우 못지않게

오동통하고 쫄깃쫄깃한 게

숟가락을 멈출 수가 없었어요

🐙

 

식당 가면 양파나 파의 색이

변하거나 마른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원조할매낙지에선 전혀 볼 수 없었어요

 

이런 신선한 재료가

아까 말씀드린 깔끔한 맛을

내는 게 아닌가 생각해요

아! 맞다

원조할매낙지집은 직원분들이

낙곱새를 직접 조리해주시기 때문에

이쯤 되면 저어야 하는 거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어도 가만히 계시면 됩니다

 

건드리면 직원분께 혼나요 !

저희도 혼났어요

 


 

부산 조방낙지는 어릴 때부터 들었는데

그 원조가 되는 원조할매낙지집은

정말 명성에 걸맞는 식당이었어요

 

맛, 재료, 가격, 직원들의 친절함

그 모든 게 완벽했던 것 같네요

 

범일동 맛집이자 부산 맛집인

원조할매낙지집은 찾아서 갈 만합니다

여러분들도 꼭 가보시길 바래요

 

[원조할매낙지]

⭐⭐⭐⭐

 

구독과 댓글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

 

 

짱구의 하루 인스타 링크

https://www.instagram.com/zzangguday/